코리아펜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메인 콘텐츠

실습기업 정보

> 실습기업 정보 > 체험후기

게시물 정보 열람
글 제 목 대학생 기업경영 실습
[543 ×407]


대학생을 위한 창업, 기업경영 직무 체험 프로그램 - 후기

 

 

서울PE 1기 참가자 - 기

사람들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친해지고 협력하는 과정은 일 뿐 아니라 어디서나 필요하며 내게 제일 필요한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을 적극적으로 찾는 것과 포기하는 자세보다는 열심히 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있다 보니 내 자신을 뒤돌아보며 반성하게 되고 자신이 없더라도 일단 하면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서울PE 1기 참가자 - 정

느낀 점은 기업이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세세한 것까지도 기초가 단단하고 틀이 마련되어있어야 한다는 거에요. 처음에 재무 물류부에서 하는 일이라고 하면 그냥 영수증 잘 발행하고, 지출내역 입금내역만 잘 작성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수익성을 계산해서 판매가격도 정해야 하고 생각보다 세세하게 신경 쓸 부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인상 깊었던 점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 방문하여, 과장님 앞에서 발표할 기회가 있겠어요. 이런 것도 다 좋은 기회였고, 저에게 미래에 대한 용기를 심어줬던 체험이었던 것 같아요. 참 좋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서울PE 1기 참가자 - 이

영업.마케팅의 실무적인 부분을 접하기 위해서 지원했습니다. 비즈니스모델 강의, 수많은 토론들을 거치고 팀원들과 아이템을 선정해가면서 실질적인 회사의 업무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실습기업들간의 메일링과 각종 제안서들을 작성을 배웠고 어려움도 직면해보면서 성장함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한달 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집약된 경험이었습니다.

 

 

 

첨부파일 170210279365.png 409.1Kb
  • 페이스북으로전송
이전글 보기
이전글 보기 유진열 영어영문학과 관리자 2014.11.07
이후글 보기
다음글 보기 국제 실습기업 박람회(제 52차 독일 박람회, 2016년) 관리자 2017.02.10

주소 및 카피라이터 메뉴

군산대학교 PE센터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