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하기 > FAQs
Q1: 직무체험 PE와 창업체험 PE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직무체험 PE는 회사에서의 사무직 업무를 체험해 보는 과정이며, 학생들이 임직원의 역할을 담당하며 기본 5개 부서를 순환 체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창업 PE는 참가자들의 창업 아이템을 기반으로 하여 실습기업을 PE 네트워크상에서 창업하는 것입니다.
직무체험 PE와 창업체험 PE는 단계적으로 두 과정을 다 경험함으로써, (재)취업을 원하는 참가자의 경우 성공적인 준비를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예비 창업자들의 경우 실제 창업을 하기 전 사업 아이템(제품)의 시장성을 테스트 하고 투자 가능성을 확인하며 최소화된 리스크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예를 들어, 유기농 화장품 창업 희망자의 경우, 화장품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직무체험 PE과정 수료 후 본인의 아이템을 바탕으로 창업 PE를 진행하게 되는 것이지요.
Q2: 영어회화에 자신이 없는데 주로 영어로 진행되는 PE 프로그램을 따라갈 수 있을까요?
A:
물론 가능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실무훈련 프로그램이자 영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PE 실습 시간 외에 영어 훈련 스케줄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참가자들은 비즈니스 상황에서 쓰이게 되는 영어 표현에 대한 강의를 듣고 role-play 과정을 거친 후 실무 훈련에 들어가게 됩니다. 교육을 통해 익힌 비즈니스 영어를 실제 환경에 활용함으로써 실력향상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A:
프로그램의 모토인 Learning by Doing은 체험함으로써 배운다는 의미도 있지만, 실수를 통해서 배운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시행착오 없이 쉽게 이룬 일보다는 실수를 통해 개선점을 고민하고 노력한 경우 더 큰 결실을 얻게 됩니다.
프로그램 안에서 발생하는 실수들은 발전을 위한 경험입니다.
참가자들이 함께 실수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실무 능력을 키우고 다른 이를 배려하는 팀워크까지 배우게 될 것입니다.
실수를 경험하지 않는 사람은 도전을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A:
세계 40여개국 간에 네트워킹으로 연계된 7,000여 개의 PE들은 세계 고등교육기관 및 유수한 기업들에서 그 실무 향상 능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그러므로 본 프로그램의 수료증을 받으면 해외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실무 능력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점차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국내 멘토 기업들에게도 참가자의 역량을 인정받게 됩니다.
취업 희망자들의 천편일률적인 스펙과의 확연한 차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Q5: 저는 마케팅 부서에 지원하고 싶은데 굳이 다른 부서 업무를 경험해야 하나요?
A:
모든 부서 업무를 경험해야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첫째, 더 큰 시야를 통해 타 부서를 이해함으로써 원활한 협조관계를 이뤄 훌륭한 업무 성과를 올리는 리더형 인재로 교육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업의 기본 부서 업무를 숙지하고 나서 본인의 업무에 임하게 되면 전체를 꿰뚫어볼 수 있는 리더로서의 역량을 가지게 됩니다. 여기서 특별한 아이디어를 얻고 다른 부서와 적절하게 업무에 협조하는 역량이 생기기 때문에 더 뛰어난 업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둘째, 본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본 5개 부서에서 실제적인 경험을 갖게 되면, 본인의 적성과 열정에 맞는 업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기업 출신 커리어 코치들이 참가자들 스스로 천직을 찾는 일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Q6: 인턴과 비슷한 점이 많은데 인턴과 비교할 때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첫째,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인 기획과 리더십, 스스로 해답을 찾는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인턴제의 경우 직원들의 서포터 역할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본인이 리드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능동적인 업무를 체험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PE 프로그램에서는 일련의 업무 과정을 능동적으로 체험하고 업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둘째, 영어 능력 향상입니다. 인턴사원의 경우 대개 본인이 쌓아온 영어 능력을 테스트하고 소극적으로 활용하는데 그치지만, 본 PE 프로그램은 반복적인 비즈니스 영어 사용을 통해 읽고 쓰는 영어를 넘어서 말하는 영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업무 경험으로 본인의 적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턴사원의 경험은 한 부서 안에서의 업무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시야를 넓히거나, 본인의 적성에 맞는 분야를 선택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와 달리 PE 프로그램은 전문 코치의 도움과 함께 업무 분야를 골고루 경험함으로써 적성과 열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